천연 가죽이란?

GENUINE LEATHER

일부 브랜드에서 말하는 천연 가죽 Genuine Leather.

 이는 품질과는 상관없이 단순히 천연 가죽을 표기하는 용어이지만, 이를 장점으로 내세우는 브랜드로 인해 소비자로 하여금 오해를 불러 일으키기도 합니다. 


 FREIMLAB은 이런 오해를 바로잡고자 Genuine Leather, 즉 천연 가죽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Range of Genuine Leather 

천연 가죽은 품질이 아니라 단지 원료를 구별하는 용어입니다.


KS 규격에서 제정하는 천연 가죽의 범위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가장 피부 최상층의 섬유 조직과 성질을 고스란히 함유하고 있는 은면(=Full Grain)층 가죽부터, 은면(=Full Grain)층을 제거한 채 섬유의 내피만 사용한 상가죽(Split)까지 모두 천연 가죽이라고 표기해도 무방합니다. 


 즉, 천연 가죽은 어떠한 품질이나 등급을 보증을 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죽 소파를 구매하는 기준점이 되어선 안됩니다. 특히 하이엔드, 혹은 프리미엄의 가죽을 고려하신다면 Genuine Leather 대신에 Full Grain Leather 혹은 Corrected Grain Leather로 명확한 내용을 전달하는 곳의 제품을 찾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Definition of Leather Grade 


· Full Grain Leather

피부 최상 층의 섬유 조직 및 성질을 그대로 유지하며 방부 처리된 가죽 


· Corrected Grain Leather 

피부 최상 층의 섬유 조직을 일부 유지하며, 표면에 기계적인 연마를 하고 방부 처리된 가죽 


· Split Leather

피부 최상 층을 완전히 제거된 가죽의 내피를 방부 처리된 가죽 




내게 가장 잘맞는 가죽을 알아가기 위해선 단 2가지 요소만 파악해도 어렵지 않습니다.

LEATHER GRADE & FINISH

#1

LEATHER GRADE

가죽의 등급 : Top Grain(외피)과 Split(내피)에 대해.


내게 좋은 가죽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등급입니다. 이는 단지 천연가죽이라는 뜻이 아니며, 가죽의 단계(층)에 따라 세밀하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2

LEATHER FINISH

가죽의 후가공 : Aniline(수성염료)와 Pigment(불투명염료)에 대해.


가죽 본연의 재질을 고스란히 살리는 방법부터 관리가 용이한 방법까지, 전체적인 후가공의 특징을 파악하다면 내게 맞는 가죽을 찾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floating-button-img